심사결과 |
교과목명 |
추천 사유 |
수업방법 |
대상 |
글로벌외국어-대학영어 |
다양한 디지털 도구와 활동 중심 수업을 통해 영어 학습에 대한 흥미를 유도하고 참여를 촉진하는 실용 중심 영어 강좌 |
이론수업 |
최우수상 |
성악앙상블 |
실습 중심 수업 구성과 긍정적 학습 분위기 속에서 음악적 경험과 협업 능력을 키울 수 있는 강좌 |
이론 및 실험
(실습) |
최우수상 |
아동발달과교육 |
아동발달에 대한 내용을 실생활에 자연스레 적용해 나 자신에 대한 이해와 더불어 긍정적 학습 경험을 제공하는 실용적 강좌 |
이론수업 |
우수상 |
동원라이프아카데미 |
교과와 비교과를 통합한 독창적 수업 운영을 통해 자기주도적 학습, 창의력, 공동체 의식을 고루 함양할 수 있는 융합형 강좌 |
이론수업 |
우수상 |
미국문화읽기 |
편안한 수업 방식과 낮은 진입장벽을 통하 재연스럽게 미국 문화 전반을 다양한 측면에서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된 강좌 |
이론수업 |
장려상 |
영상예술의이해 |
기초 교양으로서의 취지를 충실히 반영하며 예술에 대한 흥미와 통찰을 함께 제공하는 강좌 |
이론수업 |
장려상 |
사회봉사(I) |
봉사활동을 통해 공동체 의식과 책임감을 함양하고, 대인관계 역량과 자아 성장을 함께 도모할 수 있는 실천 중심 강좌 |
이론 및 실험
(실습) |
|
글로벌언어역량Ⅰ |
토론·발표 등 참여형 수업을 통해 말하기 자신감과 실전 의사소통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강좌 |
이론 및 실험
(실습) |
|
한국사의이해 |
역사적 사건을 유물과 유적으로 풀어내어 새로운 시각을 제시하는 흥미로운 강좌 |
이론수업 |
|
한국사의이해 |
시각 자료 중심의 흥미로운 강의 구성으로 역사에 대한 흥미와 사고력을 함께 키울 수 있는 강좌 |
이론수업 |
|
컴퓨팅사고-자연기술 |
기초 수준부터 이론과 실습을 병행하며 컴퓨팅 사고력을 자연스럽게 익히고, 코딩에 대한 부담 없이 프로그래밍을 학습할 수 있는 강좌 |
이론 및 실험
(실습) |
|
직업과윤리 |
사례 기반 학습을 통해 직업 윤리에 대한 성찰을 유도하고, 책임감과 정직함 등 직업인의 핵심 가치를 내면화할 수 있는 강좌 |
이론수업 |
|
현대인의심리 |
심리학적 접근을 통해 자신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, 진로 방향 설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강좌 |
이론수업 |
|
취업창업입문 |
블로그·팀 프로젝트 등의 실무 중심 과제를 통해 창업 마인드와 협업 역량을 키울 수 있는 강좌 |
이론수업 |
|
실무전산(I) |
엑셀 중심의 실무 역량을 체계적으로 학습할 수 있으며, 자격증 연계 평가를 통해 학습 동기를 높일 수 있는 실용적 강좌 |
이론수업 |
|
컴퓨팅사고-인문사회 |
IT 기초지식과 컴퓨팅 사고를 기반으로 문제 해결력과 융합적 사고 역량을 키울 수 있는 강좌 |
이론 및 실험
(실습) |
|
국제사회와
법질서의이해 |
국제법과 국제사회 이슈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내용이 구성되어 시사 분석력과 세계관을 함께 확장할 수 있는 강좌 |
이론수업 |
|
실용영어회화초급 |
친숙한 수업 분위기 속에서 실용 영어회화 실력과 대인관계 능력을 함께 기를 수 있는 강좌 |
이론수업 |